컴퓨터교육과
home 학과소개 > 컴퓨터교육과

학과 및 전공소개

정보화 사회의 급속한 확산과 더불어 첨단 컴퓨터 산업을 육성할 우수한 전문 인력의 양성과 조기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컴퓨터 과목이 중.고등학교의 정규 과목으로 지정됨에 따라 본 학과는 유능한 교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30명을 입학 정원으로 94년에 신설되었다.

본 학과의 설립 목적은 컴퓨터 공학에 관한 폭넓고 깊이 있는 전공 과목과 교직 과목을 이수하게 하여 훌륭한 교사의 자질을 갖춘 중.고등학교 컴퓨터 교사를 양성하는데 있으며 50%이상의 학생이 복수전공.부전공을 이수하고 있다. 졸업 후 중학교, 인문계 및 실업계 고등학교 교사로 진출하기 위하여 폭넓은 전공 지식을 포함한 실습위주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100%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졸업생에게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체나 연구소에서 필요로 하는 고급 엔지니어와 전문 연구 인력 양성을 위해 최첨단 실습 장비, 다양한 소프트웨어 등을 구축하여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컴퓨터교육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진로 및 전망

중·고등학교 교사로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컴퓨터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연구소나 기업체, 공공기관 등에 취업할 수 있다. 21세기 정보화 사회에서 컴퓨터 교사와 전문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수요가 다양하여 밝은 미래가 보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