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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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은 인간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계획적이고 가치지향적인 활동으로 학교 교육에서는 교육 활동을 통해서 육성하려고 의도하는 인 간상을 교육 목표에 명시하고 있다. 교육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교육 계획을 수립하는 일에서부터 단위 수업을 계획하고 운영하는 일에 이 르는 모든 교육 활동에서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1. 교과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중등 교사를 양성한다.
  2. 확고한 교육적 신념과 사상을 가진 중등 교사를 양성한다.
  3.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교양과 인격을 갖춘 교육자를 양성한다.
  4. 교육 현상을 합리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교육자를 양성한다.
  5. 학생을 사랑하는 헌신적인 교육자를 양성한다.

교육 목표는 1997년에 다음과 같은 준거에 터하여 제정되었다.

첫 번째 준거는.

'교육법' 제118조 2항의 "사범 대학은 중학교 및 고등학교의 교원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고등교육법' 제 41조 1항 의 대학의 사범 대학은 중등학교의 교원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는 규정이다.

두 번째 준거는,

「안동대학교 학칙」제 2조에 명시하고 있는 "민주주의 교육 이념에 입각하여 학술의 심오한 이론과 광범하고 정치한 응용 방법을 연구교수함과 동시에 사회 각 전문 분야에 필요한 지도자적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국가 사회와 인류 발전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는 교육 목적이다.

  1. 폭넓은 교양과 도덕성을 구비한 민주 시민을 양성한다.
  2. 창의적인 능력과 성실한 태도를 지닌 인재를 양성한다.
  3.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4. 교육 현상을 합리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교육자를 양성한다.
  5. 전통 문화를 이해 발전시킬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6. 국제 감각과 외국어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한다.
  7. 정보화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8. 지역 사회와 국가에 대한 봉사 정신이 투철한 인재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