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학소개
대학소개 > 학장 인사말
학장 인사말

국립안동대학교 사범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 사범대학은 1947년 안동사범학교로 설립되어 70여년의 역사 동안 교육자를 양성해온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교육 철학에 따라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윤리적인 교육자를 배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습니다.

‘작지만 강한 대학’의 이미지는 규모를 넘어선 교육의 질,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관심, 그리고 교육 현장에서의 영향력에서 비롯됩니다. 우리 사범대학은 학생 각자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밀착된 지도와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는 교육자로서 여러분이 갖추어야 할 전문성과 인성을 고루 갖추게 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사범대학의 교육 과정은 이론과 실제가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교육 현장에서 직면하게 될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실습과 현장 경험을 중시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매년 중등교사 임용고사에서 상위권의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고, 졸업생들은 교육계를 비롯한 각계 각층에서 국가와 사회를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8개학과에서 각 분야의 탁월한 전문성을 지닌 40여 명의 교수진이 학생들의 학문적, 인격적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범대학은 각 학생의 개별적인 꿈과 미래를 소중히 여깁니다. 여러분이 교육자로서, 더 나아가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열정과 가능성을 믿으며,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미래가 시작되는 이곳, 국립안동대학교 사범대학에서 함께 성장하고 꿈꾸며, 빛나는 순간들을 만들어 가길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열정과 가능성을 믿으며,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사범대학 학장 김병순